해외여행/태국여행

택시를 대절해서 둘러본 도이인타논과 폭포 투어, 현지인 시장

마분꽁 2019. 11. 7. 11:02
반응형

도이인타논은 태국에서 가장 높은 산입니다.

해발 2565미터고요. 이날은 산 아래는 구름 많이 낀것 같은 날씨였는데 이곳은 이슬비인지 구름인지 계속 끼어 있어서 온도가 영상 12도였습니다. 엄청 춥습니다.

태국에서 추위 느껴보고 싶으시면 여기로 오세요.

애들 옷 상태도 추위에 전혀 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였고 또 비가 이슬비처럼 오는 상황이라 애들은 정상에 있는 매점에서 우비를 하나씩 사서 입혔습니다.그랬더니 좀 덜 추워 하네요. 주차장에서부터 매점과 화장실까지가 15분쯤 되는 간단한 산책로가 있으니 고산의 자연 환경 구경하시면서 걸어가면 괜찮습니다.

다음 코스로 간 곳은 라마 9세의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서 세운 왕과 왕비의 탑이었습니다.

https://goo.gl/maps/ntxV2rF95gZnUGZr9 위치는 도이인타논 정상에서 아래로 10분 정도 내려오면 있는 곳입니다.

예전에 이곳을 방문 했을때는 날씨가 괜찮은 편이어서 정원도 구경하고 사진도 찍고 좋았는데 오늘은 날씨 때문에 어렵네요. 여행에서 날씨가 차지하는 비중은 말할 필요도 없겠죠? 

그래서 여행을 계획할때 대략 어느 곳을 가겠다 정도만 계획하고 그날 그날의 날씨에 따라 움직이는데 여기는 택시 예약을 하고 온 곳이라 어쩔 수가 없었네요.

이 시간쯤이 되니 벌써 점심시간이라 이곳 매점 같은 곳에서 파는 간단한 태국 현지 음식으로 점심을 대충 해결했습니다.

그런데 후기를 쓰기 위해 조사하다가 보니 꽤 괜찮아 보이는 식당과 폭포가 근처에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식당: https://goo.gl/maps/fupuXRcsiyicXBYb8 로얄 프로젝트 인타논 식당

폭포: https://goo.gl/maps/U16rCPtipFGej3FY7 씨리품 폭포 

태국의 전 왕이었던 라마9세가 북부 고산족들의 생활을 개선하기 위해서 시행한것이 로얄 프로젝트였는데요. 이 지역 로얄 프로젝트하에 개발된 지역 홍보와 관광을 위해 만들어진 정원과 식당인것 같습니다.

이런 정보를 알았으면 이곳에서 폭포하나 더 보고 정원도 구경하고 제대로 점심 먹는건데 아쉽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나중에라도 한번 가봐야겠어요.

몽족 시장도 둘러봤습니다.

예전에 왔을때 여행 가이드가 이곳에서 채소를 사가는걸로 봐서는 괜찮은 곳인것 같습니다.

고산에 사는 몽족들이 재배한 물건들을 파는 곳인데요. 이 근처가 딸기 산지라 딸기 철에는 딸기를 많이 팔더군요.

하지만 아무래도 태국 딸기라는게 어릴때 설탕찍어 먹던 딸기 같아서 신맛이 강하고 단맛이 없더라고요.

구입 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우리 가족을 하루 종일 안내해주고 태워줬던 태국인 기사님과 택시입니다.

예전에 제 블로그에 글을 쓴적이 있는데요.  https://deneb72.blog.me/221077197861

한국에서 일하시면서 착실히 돈을 모아서 치앙마이에서 택시 기사를 하시는 분입니다.

간단한 의사 소통은 가능하시고 착실한 분이니 관심 있으시면 블로그 게시물을 확인하세요.

 

규모가 상당하고 가까이서 폭포물 맞을 수 있는 와씨라탄 폭포입니다.

https://goo.gl/maps/HG7MBsWpFZVhURuP9

8월 우기때 방문했던 탓인지 건기인 2월에 방문했을때 보다 훨씬 대단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곳에는 매점과 화장실이 있어서 간단한 볼일등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역시 강아지 팔자가 최고인것 같네요. 태국의 보통 강아지처럼 바닥에 딱 붙어 있는데 성격이 되게 온순해 보여요.

두번째 폭포는 매클랑 폭포입니다. https://goo.gl/maps/pmLvR294zWMM6UsS9

도이 인타논 국립 공원 초입에 있는 폭포인데요. 주차장 근처에는 80년대 계곡처럼 평상 만들어 놓고 발 담그고 놀 수 있게 해 놓은 식당들이 있고요. 폭포는 10분 정도 걸어 올라가야 보실 수 있습니다. 규모는 별로 크지 않아서 큰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이번 여행에는 달팽이 운이? 좋은 모양입니다. 큰 녀석들이 자주 보이네요.

저희는 아이들이 좀 피곤해 하고 호텔 수영장서 놀고 싶다고 계속 보채는 바람에 이곳에서 일정을 마무리하고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이 곳 외에도 폭포가 몇개 더 있는데요. 지도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가시는 분들은 후기 부탁 드립니다.

시리탄 폭포 https://goo.gl/maps/M5d3VCYP5LZzGg5u9

매판 폭포 https://goo.gl/maps/sWeiXaH7yyxtrPRv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