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일본

오사카 난바역에서 길 헤매지않게 도와드려요...

마분꽁 2018. 1. 6. 18:57
반응형
일본의 전철이나 기차역은 혼잡하기가 이루 말할 수 없는데요.
낯선 역 쏟아지는 사람들 사이에서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우왕좌왕하는 여행온 사람이 정말 많죠..

도쿄의 신주쿠역이나 오사카의 난바역의 경우 공항에서 바로 시내로 들어와 처음으로 맞는 역인 경우가 많아서 
헤매는 분들이 정말 많은것 같더라구요.

며칠 안되는 기간동안 오사카에 머물면서 난바역에서 갈곳을 못찾고 고생하시는 분들 여러팀을 도와드렸는데요.
그래서 간단한 방향 찾기를 알려드리려 글을 시작합니다.

그 정도 길은 금방 찾는다 하는 분은 패스하셔도 됩니다.


난바역에서의 길 찾기 정식은 이렇습니다.
대부분의 난바 숙소와 지하철 이용하시는 분은 북쪽 출구방향으로 가야 합니다.
일단 기차에서 내려서 진행방향으로 맨 앞까지 이동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앞쪽으로 이동하니 따라 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기억하셔야 할것 한가지... 지금 기차가 도착한 이곳은 난바역의 1층이 아닙니다.. 3층이에요. 이걸 기억하셔야 좀 덜 헤매지 싶네요.

앞쪽으로 오시면 개찰구가 있고 더 앞으로 가면 위의 사진처럼 내려가는 에스칼레이터가 있습니다.


이 에스칼레이터가 1층으로 바로 연결 됩니다.
3층에서 1층으로 연결되는 에스칼레이터입니다... 2층 가는거요??  여기서는 그렇게 중요한 문제가 아니니... 
어딘가 있긴 있을 껍니다..ㅋ


1층에 도착하면 앞쪽으로 두 방향이 보이시죠?

왼쪽으로 지하로 내려가는 에스칼레이터인데요. 이리로 내려가면  지하철로 연결되는 통로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오사카 시영 지하철과 긴데스 전철, 한신 전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밝게 보이는 곳이 바로 북쪽 출구 입니다.
북쪽 출구 오른편으로 길을 건너면 도톤보리로 연결되는 도로가 나오니 그쪽 숙소로 정하신 분들은 그쪽으로 나오시면 됩니다.


왼쪽 으로 내려가는 에스칼레이터 입니다. 위에 보시면 지하철, 긴데츠, 한신 전철 표시가 아래쪽으로 되어 있네요.
이리로 내려가시면 7시 방향에서 길이 합류 되면서 1시 방향으로 이동하실 수 있는데요.
1시쪽으로 가시면 지하철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 출구 전용 개찰구와 입구 전용 개찰구가 있으니 잘 보시고 들어가세요.

긴데츠와 한신 전철은 4거리광장이 나올때 까지 직진하신후 좌회전하면 타실 수 있습니다. 


문제는 사람들을 따라 앞쪽으로 쭉 나오신게 아니라 기차에서 내리자마자 있는 아래로 내려가는 출입구로 내려오신 경우입니다.
제가 헤매고 있는 분들을 가장 많이 본 곳인데요. 거짓말 좀 보태면 갈때마다 한팀 이상 계셨어요.

이곳은 중앙 매표소구요. 2층입니다. 
아까 3층에 기차가 선다고 했으니 아래로 내려오시면서 2층이 된겁니다.
진행방향으로 위 사진과 같은 모습이 보인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앞 에스칼레이터로 1층 더 내려 옵니다.

만약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왼쪽 바로 옆 통로로 쭉 앞으로 가시면 3층에서 1층으로 내려가는 에스칼레이터를 보실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1층에서 올라오는 에스칼레이터는 있지만 내려가는게 안보이는데요. 
이때 맨붕에 빠지지 마시고 조금 앞으로 더가시면 코너를 돌면서 1층으로 내려가는 에스칼레이터가 있으니 내려가시면 지하로 연결 가능합니다.

저도 잘 몰라서 이곳 바로 뒤에 있는 3층가는 에스칼레이터로 올라가서 다시 1층 내려오도록 해드렸는데 나중에 보니 에스칼레이터가 있더라구요.


1층 내려온 모습인데요. 다시 에스칼레이터가 보입니다.
이제 1층 그러니까 위의 사진에서 3층에서 1층 내려오는 에스칼레이터 타신것과 같은 층입니다.
한층 아래로 내려가면 난바 지하 상가와 연결이 됩니다. 물론 지하철로 연결이 되긴 합니다만 초행길에 많이 혼란 스러울 수 있으니  이곳에서 위 사진의 북출구 쪽을 찾아가기 위해서는 왼쪽 길로 갑니다.

그러면 3층에서 1층 내려오는 에스칼레이터와 만나게 됩니다. 
 

만약 아래로 내려오셨다면 이런 표지판을 보실 텐데요... 이 표지만 놓치지 않고 오시면 결국 지하철과 전철 만나게 됩니다.
일정한 간격으로 표지판이 있으니 표지판을 잘 따라 가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