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숙박기

Novotel Bangkok Suvarnabhumi Airport 노보텔 방콕 수안나폼 호텔

마분꽁 2019. 10. 23. 09:44
반응형

호텔 예약을 태풍 때문에 많이 늦게 했더니 운이 좋게도 노보텔 방콕 수안나폼 호텔을 아코르 AD카드 무료 숙박으로 투숙 할 수 있었습니다.

아코르 AD카드는 아코르 호텔 체인에서 운영하는 유료 멤버십인데요. 

1년에 2박 무료 숙박이 가능하면서 식음료 할인도 가능하고요. 아코르 실버 티어도 제공을 합니다. 거기에 예약할때 10%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보니 나름 괜찮은 멤버십인데요. 

아쉬운 점은 한국에서 직접 운영은 안하고 해외(보통 싱가폴)와 연결된 몇몇 여행 카페를 통해 가입 가능하십니다.

비행기 예약할때 가장 망설였던게 돌아오는 비행기 출발 시간이 무려 새벽 6시 35분 출발인 겁니다.

공항근처에서 숙박을 해결하지 않는 이상 방콕 시내에서는 3시대에 나와야 하는데 그 시간 방콕 택시는 상상도 못할 스피드로 다닐게 불을 보듯 뻔한 상황이라 그런 위험을 감수하면서 시내 숙박을 해야하나 싶었거든요.

노보텔 방콕 수안나폼 호텔은 예전에 두번 정도 투숙했던 호텔인데요. 공항 기준으로 공항철도 타는 곳을 지나 조금만 걸으면 바로 호텔로 연결되는 구조라 이번처럼 새벽에 투숙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최고의 선택인데요.

단점은 가격... 그 가격 문제를 해결해 줄 AD카드 무료숙박권을 제가 갖고 있었지만 비행기 예약 직후에는 무료 숙박이 불가능 했는데 출발하기 직전 무료 숙박이 보여서 예매를 했습니다. 

23층은 아니고요. 2는 건물 번호 3은 층입니다. 비상 안내도에서 보이는 가운데 빈 공간은 수영장으로 운영되 됩니다. 꽤 큰 수영장인데요.

아래 사진은 작년 방문때 찍어둔 사진입니다.

혼자쓰기에는 광활하다고 할만한 넓은 침대에 업무를 보기에도 충분한 크기의 책상과 아코르 실버 회원에게만 주는 것으로 보이는 웰컴 과일에 마카롱, 초콜렛까지 오래되긴 했지만 고풍스러운 분위기로 아늑하게 느껴집니다.

침대가 너무 높지 않아서 좋아요. 너무 높은 침대는 좀 무섭더라고요.

와이프가 좋아하는 TWG차를 제공해주네요. 감사합니다. 물도 두병이나 주고요. 방 크기와는 맞지 않는 작은 TV에 세월에 흐름이 느껴지는 가구들이만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화장실도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습니다. 전세계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노보텔의 어메니티에 물을 추가로 2병 더주네요.. 감사합니다.. ^^

욕실의 샤워기가 고정식이 없다는 것은 조금 아쉬웠는데 문제는 이곳도 수압이 약하네요. 안그래도 그랜드 머큐어 방콕 포춘에서도 수압때문에 고생을 했는데 이곳에서도 그렇다니 좌절입니다.

여행이 끝나고 우리집에 가서 강력한 수압 느끼면서 샤워를 하니 세상 속이 뚫린것 같이 좋네요. 

또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요.

아무래도 공항주변 숙소라 근처에 먹을 것을 구하기 어려워서였는지 냉장고를 꽉 채워 놓은 바람에 제가 가져간 것들을 넣기에 공간이 부족했다는 점이 될것 같네요.

이른 아침 비행기거나 공항에 늦게 도착하셔서 피곤하시면 이곳을 이용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 중요한 내용인데요. 이 호텔의 체크 아웃은 입실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니 잘 활용하시면 2박의 효과를 내실 수도 있습니다. 조식은 새벽 3-4시경부터 시작하는것 같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