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숙박기

[2019] 조호바루 Suasana Suites Johor Bahru 호텔 2베드룸 스위트 룸 후기

마분꽁 2019. 10. 15. 13:49
반응형

요즘 싱가폴 가시면 많이 들리시는 조호바루에 있는 호텔을 소개 합니다.
수아사나 스윗 조호바루 호텔의 2베드룸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예전에 조호바루에 가게 되었을때 JB센트럴 주변에 있는 더블트리힐튼 호텔에 투숙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아이들까지 모두 데려가는데다가 큰 아이가 만 12세를 넘어 방을 두개를 잡아야하는 상황이어서 호텔스 컴바인을 통해 알아보다가 JB센트럴에서 더블트리 힐튼보다 더 가까운 이 호텔을 발견했습니다.
1박에 130달러에 조식 포함으로 호텔스닷컴을 통해 예약했습니다.

호텔 건물 1층과 지하에는 편의점과 한국 식당, 대만식 훠궈뷔페 등이 있고요. 건물 뒤편에서 조금 내려가다보면 빨래를 맡길 수 있는 빨래방도 있습니다. 무게로 요금을 책정하는데 너무 좋은 옷 말고 간단히 입는 옷들 맡기시면 됩니다.

이 호텔을 예약할때 혹시 에어비엔비 같은 시스템이 아닐까 걱정했는데요.
1층에 나름 프론트 데스크도 갖춰져 있습니다.

30층에 있는 방 입니다. 
엘리베이터 바로 앞이라 들락 거리기 편했어요.

고층으로 올라갈 소록 좋은 방들이 많은것 같더라구요. 
저희 방은 JB센트럴 반대편쪽인데요. 이쪽 방향이 조금 조용한것 같아요.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모습입니다.
깔끔한 인테리어구요.
바닥은 타일로 되어 있어서 시원하고 좋았어요. 무릎 않좋은 사람은 좀..

거실 공간입니다.
4인 가족 기준으로 뭔가를 먹거나 TV 시청이 가능한 공간인데요.
실제로 해먹지를 않아서 애들 공부 시키거나 노트북 설치하는 용도로 썼네요.

주방 공간입니다.
우리나라 콘도 스타일로 간단한 취사도구가 갖춰져 있고요.
냉장고가 큰게 여기서 오래 머문다면 훌륭한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가장 오른쪽이 거실 화장실 그리고 안방, 아이들 방입니다.

아이들 방에는 넓직한 싱글 칭대 두개와 옷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자기들 방이 생겼다고 좋아하더군요. 앞서 싱가폴에서 투숙했던 호텔은 요청했던 커넥팅 룸 문제가 해결이 안되서 같은 층의 다른 방을 썼거든요.

안방에는 킹사이즈 베드와 화장대 그리고 안전금고와 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안방과 연결된 화장실이 거실 화장실보다는 조금 커 보였고요.
햇볕이 잘들어서 환한 느낌이 좋더군요.

샤워실에서 바깥이 보이는게 좋더라고요.
이 건물보다 높은 건물이 안보여서 프라이버시도 지킬 수 있고요.
제가 좋아하는 고정형과 이동형 샤워헤드가 갖춰져 있었습니다. 언젠가부터 우리 아들도 이런 스타일을 좋아하더라고요. 부전자전..ㅋ

수압도 좋았어요.

이곳에 앉으면 바깥 전망이 보입니다. ^^

거실 화장실도 규모는 안방과 거의 차이가 없어요.

거실 화장실이 안방 화장실에 비해서는 환기도 그렇고 채광도 그렇고 조금 못하게 느껴지네요.
시설은 같았습니다.

거실 창으로 보이는 모습을 찍어봤어요.
야경이랄게 별거 없지만 그래도 가로막는것 없는 전망이 꽤 좋네요.

와이파이 안내문도 있고요.
우리 아들이 와이파이 늦다고 투덜거린 기억이 없는 걸 보니 속도도 나쁘지 않았나 봅니다.

옥상에 크지 않은 풀이 있습니다.
유아들이 탈만한 미끄럼틀도 있고요. 그럭저럭 경치도 있어서 나쁘지 않네요.
낮에는 30도가 넘지만 해가 넘어가는 시간대에는 애들이 수영하기에 조금 힘들어 보입니다.

호텔에서 수영장에서 내려다본 야경이네요.
싱가포르쪽 국경 다리 교통 상황이 실시간으로 확인 되는 곳입니다.

이 옥상에 조식당도 같이 있는데요.
제공되는 메뉴 중에서 골라서 먹는 시스템이구요. 간단한 디저트 같은건 가져다가 먹을 수 있었습니다.

위치가 좋아서 다음에 숙박한다고하면 재 방문 의사가 높은 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