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일기

(달러투자) 달러투자의 신무기 덕을 본것 같아요.

마분꽁 2021. 8. 28. 01:28
반응형

 

오늘 달러 투자는 아침에 올랐던 달러를 점심 값 정도에 또 팔아 남기고 3일 연속 점심값 번것에 만족하다가 오후들어 더 떨어진 가격에 기뻐하면서 다음번 점심값 용으로 2번에 걸쳐 달러 매수를 한 하루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단순하고 평범하면서도 상당히 매력적인 거래죠. 적당히 차익 실현을 했으면서 또 돈을 벌 기회를 준비한거니까요. 여기까지 였으면 평범하고 평범한 하루였을텐데요.

이글을 쓸까 말까 고민하다가 토요일 새벽 1시가 다된 시간에 환율을 확인했더니...

환율이 급락해서 4원 가량 떨어진 가격으로 달러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보통 달러를 거래하는 증권사는 오후 4시 혹은 5시가 되면 그날의 거래를 마무리하는데 반해 한국투자증권에서는 새벽 미국시장에 맞춰서 달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거래 시간은 자유로운 대신 환전 수수료 80%우대라 지금 환율 기준으로 매수와 매도 환율의 차이가 5.65원 정도로 상당히 크게 납니다.

갑자기 크게 환율의 변화가 새벽 시간에 있는 경우 더 싸게 매수를 할 수도 더 비싸게 매도를 할 수도 있게 해주는 새로운 무기가 생겼습니다. 타 은행 등으로의 전환을 위해서 한국투자증권 지점에서 계좌 등록이 필요하긴 하지만 곧 이것도 해결하면 완벽한 무기가 장착 되지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