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일기

(저작권 투자) 몰려들때 팔고 기다리세요.

마분꽁 2021. 8. 25. 21:10
반응형

어제에 이어 오늘도 수익 실현이 계속 됩니다. 계속해서 가격이 오르고 저는 계속해서 수익을 실현합니다. 그냥 한번에 팔면 좋지 않냐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만, 뮤직 카우의 결정적인 단점이 바로 현금화가 쉽지 않다는 겁니다. 적은면 수백 단위 많아야 몇천 단위로 쪼개진 저작권을 나눠 갖고 있는 사람들이 사고 파는 시장이다 보니 주식 시장처럼 쉽게 사고 팔아지지가 않습니다.  차라리 뮤직카우가 지금처럼 옥션 최저가 만원 단위 이상으로 시작하지 말고 천원 단위로 시작하거나 더 적게 백원 단위로 하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그러면 100배까지 유통되는 저작권 수가 늘고 거래가 쉬워질텐데요.  어쨌거나 파는 사람도 사는 사람도 1-2주 단위로 파는 경우가 많아서 찔끔찔끔 나눠 사고 나눠 팔 수 밖에 없네요. 게다가 거래단위당 5만원 이상의 수익을 보게 되면 원천징수로 세금이 징수되기 때문에 이점도 신경 써야 하고요. 

오늘도 MCPI 지수는 상승했습니다. 역대 최고치를 계속 갱신하고 있는데요. 뮤직카우 저작권 시장이 안정적인 시장도 아니고 해서 예측이 전혀 불가능 합니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일단 호기심으로 몰려든 사람들이 생각보다 손에 쥐어지는 배당금이 작았을때 어떤 결정을 할까입니다. 관심을 끄고 떠나겠죠.

아직까지 뮤직카우 이용자는 60만 즉, 투자해서 수익을 거둔 사람은 많지 않고 투자를 멈추거나 떠난 사람을 계산하면 실제 활발히 거래하는 사람은 많지 않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사람은 들어오고 또 실망해서 떠나는것을 반복할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제 전략은 몰려들때 팔고 떠날때 산다는 전략을 유지하면 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