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일기

8월 투자 결과를 공개합니다. (달러투자, 저작권 투자, 주식 투자 결산)

마분꽁 2021. 9. 2. 10:52
반응형

어느덧 본격적인 투자 3개월차가 지났습니다.

뮤직카우를 통한 투자는 용돈 벌이 차원에서 재미삼아 하던것을 6월 경부터 제대로 투자하기 시작했고 달러 투자도 마찬가지로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고 금액도 늘렸죠. 주식의 경우 8월 중순 달러 가격이 너무 올라서 원화 재산으로만 보유하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에 시작했었던 거구요.

투자 결과를 하나씩 살펴보면 먼저 달러 투자는 지난달 보다 조금 많은 성과를 거뒀지만 8월 중순 이후 올랐던 가격으로 매수했던 결과 투자자금의 상당 부분이 달러 재산으로 묶이는 결과를 맞으면서 중순 이후로는 거의 수익을 내지 못했습니다. 최고가에 샀던 달러 들은 해외 주식으로 투자처를 돌려야하지 싶습니다. 다음달에는 표에 해외주식과 관련된 탭이 만들어지지 싶네요.

두번째 주식의 경우 용돈으로 투자하던 종목이 가격이 많이 내려왔길래 투자했다가 며칠만에 차익 실현을 한 내용입니다. 현재 삼성 전자 주식으로 조금 수익이 나긴 했는데 욕심이 조금 생겨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뮤직 카우의 경우 그동안에는 저작권 수익으로만 수입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미친 랠리의 결과 차익 실현이 필요하다 싶어서 정리한 끝에 이번달에만 240만원이 넘는 수익이 발생했네요. 어제 오늘 해서 조금 진정되는 분위기지만 연말까지는 투자를 하기 힘든 상황이라 앞으로는 저작권료 수익만 있을 예정입니다. 제발 300만원이 안넘기를 바래 봅니다. 아니면 차라리 세금 내는게 나으려나요???

총 투자 결과를 보면 약 380만원 가까운 수입으로 이번 달만 놓고 보면 한사람의 월급으로 충분한 금액이 들어왔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수익이 좀 힘들것 같지만 분할 매수 분할 매도로 주식이나 해외 주식에 접근 하다 보면 언젠가는 매달 300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할 날이 오길 바래 봅니다.

이번 한달도 큰 노력 없이 성과가 생겨 기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