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일기

(저작권 투자) 횡보가 시작된 뮤직 카우

마분꽁 2021. 9. 4. 14:21
반응형

저작권 투자를 종료하자마자 며칠 만에 가격이 횡보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리 높은 에베레스트산 아니 그 산 할아버지라도 다 등반하고 나면 내려와야겠죠. 안그래도 얼마 못가지 했는데 바로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떨어진 가격에 사겠다는 사람과 지금이라도 팔아야겠다는 사람들이 얽히면서 판이 복잡하네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저작권의 수익율은 최고 80%까지 올라가더니 40%까지 떨어졌다가 지금 시간 현재 59%의 수익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금 안내고 모든 돈을 빼려면 지금 기준으로는 2년은 걸리게 생겼네요. 

평생 세금 걱정안하고 살았는데 세금 무서운걸 나이 50에 처음으로 알아갑니다.

MCPI지수는 최대 400 가까이 올라갔다가 현재 363정도에 머무네요. 지금부터 한달전이었던 8월초와 비교하면 그래도 80% 정도의 상승율을 보여주고 있으니 낮은 수치는 아닙니다.

광고가 있기 전까지 롤린 열풍 이후의 지수 평균은 200선에서 안정적으로 조금씩 하강하는 추세였는데요. 이제 어느 정도 선에서 안정을 찾을 지는 모르지만 최소 300선은 유지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봅니다. 

뮤직카우와 저작권 투자를 새롭게 아셨다면 너무 조급하게 뛰어들려고 하지 마시고 300선 정도에서 투자를 시작한다 생각하시면서 추이를 지켜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투자에서 중요한것은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니 만큼 무조건 오르던 랠리가 멈춘 지금은 지켜보면서 투자를 시작할 타이밍을 잡는게 중요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