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일기

오늘의 달러투자, 저작권투자, 주식투자

마분꽁 2021. 8. 17. 20:30
반응형

저작권 투자는 1년 365일 24시간 언제든 거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작년 초만 하더라도 내가 원하는 가격을 설정해 놓고 매매를 기다리는 기능이 없었지만 지금은 가능하죠. 

그래서 예전에 저렴한 가격에 사뒀던 저작권을 오늘 조금 또 팔았습니다.  계산해 보니 대략 19% 가량의 주당 수익율로 팔았네요. 저 위에 것 외에도 좀 더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오랜만에 뮤직카우 지수가 소폭 하락을 했습니다. 하루만 더 상승으로가면 최고치를 갱신하는데 정말 바로 코앞에서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원래 시세 차익 투자가 목적이 아닌  저작권 배당이 목적이었던지라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이 있는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더 저렴하게 매수할 수 있는 기회가 오고 있다는 생각으로 적절히 팔건 팔고 살건 사면서 또 기회를 노려보려합니다. 

오늘 달러 투자는 아침에 장과 함께 들어갈 기회를 놓치고 재미 있는 상황을 봤습니다. 원래 인베스트닷컴이 선행하고 나무증권이 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오늘 아침만 보면 나무증권이 먼저 폭등하고 나서 조금의 시간차를 두고 인베스트닷컴이 따라가더군요. 그래서 아침 매수시점을 놓치고 안타까워하다가 혹시나 하고 샀던 달러를 몇시간도 되지 않아 차익을 실현해서 점심값 벌었습니다.

아직 공부하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이런 시점의 차이는 꾸준히 관찰해 봐야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난생 처음 주식이란걸 거래한 이후 처음으로 제 용돈이 아닌 투자금으로 삼성전자 주식을 구입했습니다. 아직 더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달러 투자용 자금 중에 투자 못하는 돈이 많아서 한국 주식 그중에서도 대장주인 삼성전자 주식을 분할로 매수해 봤습니다. 아무래도 8-9만대에 물린분들이 많은 상황이라 물린다하더라도 7.5만 밑으로 물린다면 충분히 회복 가능할거란 생각으로 시도해 봤습니다.

내일은 또 어떤 하루가 될지 궁금해지네요.

반응형